풀 - 완벽 처방전 > Reference Room

본문 바로가기
상담문의
1577-1270

FAX : 055) 327-7437

Reference Room
WPGTA에 오신걸 환영합니다.

풀 - 완벽 처방전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WPGTA 댓글 0건 조회 548회 작성일 12-01-02 10:10

본문


prescription1.jpg 
닫힌 스탠스로 샷을 한다.
 풀 샷의 원인이 되는 스윙의 형태가 푸시와 정반대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가장 좋은 연습은 스탠스를 열지 않고 닫는 것이다. 그러면 스윙을 좀더 이상적 궤도로 가져갈 수 있으며, 지나치게 아웃사이드-인으로 흐르던 스윙 궤도가 점진적으로 고쳐진다.
pull_2_1.jpg
8_1.jpg
미드 아이언이나 쇼트 아이언을 들고 볼을 향해 정상적으로 셋업한다. 오른발을 목적선에서 뒤로 빼내 오른쪽 신발의 발끝을 대략 왼쪽 발꿈치와 나란히 맞추고 어깨는 계속 직각으로 유지한다.
7_2.jpg
이렇게 극단적으로 좁힌 스탠스 상태로 몇 번의 연습 샷을 때려보면 볼을 목적선 안쪽에서부터 접근함으로써 스윙이 둥글게 원호를 그리며 흐른다는 것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.
prescription2.jpg
잊지 말고 자세 정렬 상태를 점검한다.
푸시 샷을 내는 골퍼들과 더불어 풀 샷을 내는 골퍼들은 가끔 자세의 정렬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. 경우에 따라 ‘잘못된 샷’도 완벽한 샷일 때가 있다. 스윙이 아니라 타깃 겨냥을 잘못했다면 단순히 타깃을 빗나간 것에 불과하며 스윙은 완벽하다.
pull_2_2.jpg
8_1.jpg
연습할 때 지면에 클럽을 하나 내려놓고 참조하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. 투어 프로들도 항상은 아니지만 정기적으로 그렇게 한다. 클럽을 발끝에 맞추어 지면에 내려놓는데 이 클럽은 타깃을 가리키고 있으면 안 되며 목적선에 평행을 이루고 있어야 한다. 어깨와 엉덩이는 이러한 정렬 상태와 일치되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‘완벽한’ 평행 정렬 상태이다.
7_2.jpg
2친구에게 자신의 뒤쪽에 서서 자신의 셋업(준비자세)을 관찰해달라고 부탁한다. 정식 라운드 중에는 규칙규칙 위반이기 때문에 이런 부탁을 할 수가 없지만 친구들과 하는 친선 게임이라면 아무 문제가 없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`